티스토리 뷰
목차
비싼 전기요금을 덜 내시겠습니까? 전기요금 할인 캐쉬백이 왔습니다. 전기요금을 아낀 만큼 현금을 드릴 테니 놓치지 마시고 마감되기 전에 지금 바로 신청하세요. 한전에너지 캐쉬백 신청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에너지캐시백은 전기 사용량이 상대적으로 줄어든 개인 가구와 아파트 단지를 모아둔 만큼 현금으로 환급해주는 제도입니다.
적용대상
신청주소와 주민등록주소가 일치하는 사용자. (주민등록표상 회원 중 1명)
신청방법
2023년 6월 7일부터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모바일 앱에서는 "한전: ON) 에서 가능합니다.
7월에는 전국 한전 지점에서 방문 신청이 가능합니다.
네이버에서 "에너지 캐시백"을 검색하세요. 기존 회원이 아직 등록되지 않은 경우 로그인 후 신규 회원가입을 합니다.
기존회원 로그인 - "주민등록주소 확인" 접속 - 신규회원은 등록과정에서 즉시 주민등록주소를 확인하고 에너지캐시백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
에너지 캐시백 참여 신청서
6월 7일 이후 처음 참여할 경우 매월 참가자격이 유지되기 때문에 재참여 신청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다만 이사를 하는 경우에는 기존 주택 참여 신청을 취소하고 이사한 곳에 다시 등록해야 합니다.
혜택내역
직전 2년간 같은 달 사용량과 비교하여 적용일에 속하는 월 사용량을 비교하여 절감률을 산출합니다. 지역 참여자의 평균 저축률을 기준으로 일정 금액 이상의 저축을 달성하면 최대 저축액의 30% 한도 내에서 지원을 받게 됩니다.
-기본내용 : 3%이상 달성과 평균감소율 동시 달성 시 kWh당 30원의 절감율 제공
- 차등지원 : 평균감면율 달성과 상관없이 5%이상 절감 시 kWh당 30~70원
결제 방법
기존에는 에너지캐시백을 현금으로 지급했지만 2023년 하반기부터는 한국전력공사가 에너지캐시백을 현금으로 지급하는 대신 전기요금을 반영해 지급액을 줄이는 방식으로 바꿨는데, 예를 들어 여름철 전기사용량이 427㎾h인 4인 가구가 사용을 10% 줄이면 전기요금 절감은 물론 캐시백까지 더해 지난해 같은 사용량보다 줄어들게 됩니다.
에너지캐시백은 신청일로부터 월중 전기사용량을 기준으로 계산되며, 고객의 전기계량기 판독일을 기준으로 1개월을 계산하며, 검침일이 10일인 경우 매월 10일부터 다음 달 9일까지의 사용량이 캐시백 계산대상이 됩니다.
단, 이 기간 중 이사로 인해 주소가 변경될 경우 에너지캐시백이 제대로 계산되지 않아 지급이 제외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