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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내가 살고 있는 집 상세 주소! 헷갈리고 모르신다면 바로 지금 신청하세요.  왜냐면 상세주소가 없으면 공공 우편물과 택배가 분실될 수 있으며, 응급 상황 시 위치 찾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상세 주소를 잘 모를 경우 "상세주소 부여 원스톱 서비스"를 통해 바로 신청 가능하다고 하니 아래 내용을 읽어보시고 바로 신청해 보시길 바랍니다.

     

     

     

     

    상세주소 부여 원스톱 신청 서비스 뜻

    ✅건축물대장에 동·층·호가 등록되지 않은 건축물에 대해 건물 소유주나 임차인이 전입신고 시 상세주소를 한 번에 신청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상세주소를 받으려면 건물 소유주 또는 임차인이 별도로 시군에 신청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는데 이제는 임차인이 읍면동 전입신고 때 상세주소 신청을 함께 하는 '원스톱 신청 서비스'로 이를 해결할 수 있다고합니다.

     

    상세주소 부여 신청을 할 수 있는 방법 3가지

     

    ✔️인터넷 신청

    ✅민원 24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세주소 부여 원스톱 신청 서비스 내용
    상세주소 부여 원스톱 신청 서비스

     

    상세주소 부여 원스톱 신청 서비스 팜플릿
    상세주소 부여 원스톱 신청 서비스

     

     

    ✔️방문 신청

    ✅건물 소유주나 임차인이 거주지 관할 구청이나 동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우편 신청

    ✅상세주소 부여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우편으로 관할 구청에 제출할 수 있습니다.

     

    신청 시 필요한 구비서류

     

    ✅건물 배치도 임차인일 경우 임대차계약서 등 임차인 증빙서류 주민등록등본, 사업자등록증, 외국인등록증 중 하나 법인일 경우 법인등기사항증명서, 건물등기사항증명서 상세주소 부여 완료 후에는 건물 소유주가 개별 호수판을 설치해야 합니다.

     

     

    상세주소 부여 원스톱 신청 서비스 썸네일
    상세주소 부여 원스톱 신청 서비스